컨텐츠 영역

알림마당

시민이 행복한 공단·더불어 도약하는 공단

공단소식

태백시시설관리공단, 지역 상생·협력 유공 감사패 전달식 개최
태백시시설관리공단 작성일 : 2026.01.02 조회 : 21
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시설관리공단(이사장 남궁증)은 지난 12월29일 지역사회 상생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천에 기여 한 대외 공로자들을 초청해 ‘2025 지역 상생·협력 유공 감사패 전달식’을 개최했다고 밝혔다.

이번 전달식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추진된 공단의 주요 사회적 가치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, 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민·관·지역이 함께 만들어 온 협력의 성과를 공식적으로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.

이날 행사에는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문관현 도의원, 태백 가덕산풍력발전㈜ 한기덕 대표, ㈜동해보양온천컨벤션 태백 호텔 이용철 대표, 태백 셀프사진관 강동호 대표 등 감사패 수상자들이 참석해 지역 상생 협력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.

수상자들은 지난 한 해 동안 태백시시설관리공단과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, 지역문제 해결,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 등에 기여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.

특히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졌던 여름철에는 온열질환 위험에 놓인 고령자와 건강 취약계층을 위해 긴급 구호 생수를 지원하며 시민 안전망 강화에 힘을 보탰으며, 장수 사진 촬영 등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·문화 복지 증진에도 기여했다.

이와 함께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과정에서 민·관을 잇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해, 정책과 현장이 원활히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 점도 주요 공적으로 평가됐다.

공단은 이러한 민·관·지역 협력 우수사례를 바탕으로,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.

남궁증 이사장은 “공단의 사회적 가치 실천에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주신 수상자 여러분의 헌신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”라며 “이번 감사패 전달을 계기로 지역사회 전반에 상생과 협력의 문화가 더욱 확산 되기를 기대한다”라고 말했다.

태백시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ESG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,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상생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.